분류 커뮤니티

<보도자료> 장유소각장 비대위, 김해시장 간담회에서 대안제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영철 아이피 조회 6,237 댓글 2
작성일

본문

김해시장과 장유소각장 비대위 간담회가 2022. 7. 15.(금) 오후4시 40분부터 5시 30분까지 장유소각장 3층 시청각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시청이 아닌, 현안의 현장에서 개최된 간담회에 참석해 주신 시장님의 ‘현장소통’에 감사드립니다.
김해시 행정이 관치행정에서 민주행정으로 변화되기 시작했다는 희망을 가져봅니다.

당초 간담회시간이 4시30분~6시까지 였는데, 5시30분에 마쳐야 한다고 해 시간에 쫒겼지만,
최선을 다 해 지난 경과를 설명드리고 대안을 제시했습니다.

(*. 간담회 전체영상 >> https://youtu.be/mGk-5GVfXXM )


*. 장유소각장 비대위 대안제시 보도자료입니다.'

관련자료

동드리님의 댓글

동드리 아이피
작성일 | 신고
김해시 쓰레기 및 창원시 쓰레기를 장유로 가져와서 태우려는 정책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장유 전체지역의 공동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김해시가 꼭! 소각장 증설 및 광역화 정책을 시행해야고 한다면

최소한 장유지역에

1+2 정책의 일환으로 부정적인 시설이 하나 들어오게 되면 긍정적인 시설을 설치/이전 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김해교육지원청 또는 김해시법원 또는 계획중인 김해시공공의료기관 정도 급의 대형 공공기관의 장유 이전/설치를 요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장유지역내의 대규모 개발예정 부지 주변의 공용기관 부지를 선정해서

김해교육지원청 및 김해시법원 또는 계획중인 김해시공공의료기관 정도 급의 시설의 장유 지역내로 이전/설치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누구라도 피해를 감수하라고만 하면 그걸 받아들일 시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법에 정해진 당연한 지원 이외의 김해시와 창원시가 협력해서 장유지역에 당근을 제시해야 장유주민들도 협상의 자리에 응하지 않을까요??

동드리님의 댓글

동드리 아이피
작성일 | 신고
창원시 쓰레기를 태워주고, 받기로 한 돈도 있을테고

쓰레기를 태우면서 발생되는 여열로 전기를 생산하거나, 난방공사나 주변 공장등에 스팀을 팔아서 버는 돈도 꽤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돈은 김해시가 벌고, 그 피해는 장유 주민들이 받게 된다면....이것만큼 불합리한 처사가 또 어디 있겠습니까??

타 지자체처럼, 비선호시설를 설치 할경우 공모제 사업으로 수백억정도의 혜택을 주는것처럼

장유 지역 주민들이 소각장 증설 및 창원쓰레기 까지 태우면서 받게될 피해에 대한

충분한 보상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법적으로 당연히 해줘야 하는 지원이나 주민지원 사업은 당연한거고)

그외에 김해시나 창원시가 장유 지역 주민들을 위한 대규모 지원 정책이 절실한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커뮤니티 / 1페이지

+ 신규매물


+ 새댓글


+ 최근글


+ 자동차


  • 글이 없습니다.

+ 구인구직


+ 알뜰장터


  • 글이 없습니다.

+ 알림


+ 자유게시판


+ 새댓글 - 자유게시판


+ 토론


+ 새댓글 - 토론